본문 바로가기
써본후기

아트엑스 아크릴 마카 표준, 파스텔 색상 후기

by 매일베이지 2022. 12. 28.
반응형

 

Arrtx

아트엑스 아크릴 마카

Arrtx Acrylic Marker Set

아트엑스는 합리적인 가격의 미술용품을 생산하는 업체라 생각해요. 젤리과슈를 먼저 보고 알게 됐는데, 이 후 색연필, 오일파스텔, 일반적인 마카까지 판매 하고, 좋은 후기를 여럿 봤었어요.

하지만 젤리과슈는 뭔가 깨끗이 쓸 자신이 없고, 관리가 힘들것 같다는 생각에 망설였고,
그 외 재료는 다 가지고 있어 추가로 구매욕이 생기진 않았었습니다.

그러다 다른 분의 인스타와 블로그에서 아트엑스의 아크릴 마카를 사용하고 있는 후기를 반복적으로 보면서 사고 싶은 마음이 들어 이번에 표준색 32색과 파스텔 30색을 함께 샀습니다. 총 62색을 60,000원에 구매했어요. (이 중 배송료 3,000원) 저는 업체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했는데 쿠*에도 팔고 있네요.

아크릴 마카는 포스카와 모토로우, 요노의 제품을 다양한 팁사이즈로 일부 색상 갖고 있어요. 샘플로 드로잉 몇번 해봤고 결국은 화이트 아크릴 마커만 흰색 표현을 위해 자주 쓰고 있습니다.

 


아트엑스 아크릴 마카를 사고 싶다 생각하게 된 이유는 브러쉬 형태의 팁 때문이에요. 코픽 스케치 마카로 브러쉬 형태의 팁을 사용하며 만족했었고, 아크릴 마카도 브러쉬 팁으로 나온다면 채색할 때 넓은 사각형태보다 제 그림 스타일에 더 편하게 채색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해서입니다.

실 사용 해보니, 은폐력은 포스카보다 다소 떨어지네요. 그래서 흰부분 표현을 위해서라면 타사 제품이 우수하다 생각됩니다. 하지만 브러쉬 형태라 대부분의 채색 시, 간편하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아트엑스 아크릴마카 구성

1. 아트엑스 아크릴마카 표준 32색


표준 컬러로 표시되 있는만큼 3원색과 또렷한 컬러 위주입니다. 32색 중에도 파스텔컬러와 골드, 실버가 있는 구성이에요. 이 한세트로도 무난할것이라 생각해요. 하지만 은폐력은 파스텔이 더 좋아요. 표준컬러는 좀 더 투명한 느낌입니다.

 

단단한 박스내부에 16자루 씩 2단으로 마커펜이 들어있어요.

2. 아트엑스 아크릴마카 파스텔 30색

 

같은 2단 구성이지만, 길이가 좀더 짧고 통통한 바디입니다. 총 30자루라 15자루씩 2단입니다.

 

 

발색


카디 저널에 아크릴마카 발색을 해봤어요. 워터베이스로 냄새가 나는 재질은 아니에요. 그리고 브러쉬 부분이 꽤 부드럽고 촉촉하게 칠해졌습니다.

상단이 표준 32색, 하단 발색이 파스텔 30색 발색입니다. 파스텔 색이 예쁜데, 표준 역시 일부 파스텔색상이 포함되있어 알찬 구성이에요. 은폐력을 보니 연필선 정도는 아주 밝은 계열말고는 잘 가려지네요. 이부분은 좀 더 사용하며 확인해볼 예정이에요.

 

상자 크기를 보면 파스텔 케이스가 높이는 더 좁고 폭은 길어요. 두개 펜을 비교하면 파스텔이 더 통통합니다. 브러쉬 팁 크기도 같은 브러쉬타입만 비교하면 파스텔이 더 도톰해요. 표준색은 브러쉬와 얇은 라운드팁 2가지 구성입니다. 파스텔은 브러쉬팁만 있고요.

파스텔 펜은 팁이 커서인지, 펜에서 뚜껑을 확 잡아 열면 잉크가 좀 튀는 현상이 있었어요. 조금만 조심하면 이부분은 예방이 가능했습니다. 색상도 좋고, 아크릴 마카를 여러색 추가해서 그릴 때 더 편할것 같아요. 생각보다 여러색에 번잡해서 많이 그릴 지는 모르겠지만요. 기대됩니다!

 


그림후기

산 뒤로, 실제로 그림을 그려보지 못해 후기를 못 쓰고 있었어요. 이번에 그림 모임에 들고 나갔는데, 색상이며 느낌에 대해 그림친구들이 감탄하며 지름신을 불러주고 왔지요. 물론 사는 것은 그들의 몫이지만요. :-)

실제로 사용을 하고 이 부분을 추가로 보완하여 작성하고 있습니다. 역시 생각했던 것 처럼, 물감 채색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평소 불투명한 느낌을 좋아하다보니 만족했습니다. 거친 카디 페이퍼에 그렸지만, 뻑뻑하다는 느낌 없이 쓸 수 있었고, 마른 뒤 색연필도 잘 올라가서 불편함과 이질감이 전혀 없었어요.

 

 

 

 


대만족~ 집에서도 몇 장 더 그렸는데, 부족함이 없는 재료였습니다.


만족하는 소비네요. 표준색과 파스텔색 2가지 다 필요한 구성이에요. 낱색을 팔지 않아서, 다 쓴 색상을 따로 추가 할 방법이 없다는 점이 아쉬워요. 이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판매사에서 해결해주시겠지요!

아트엑스 아크릴마카 좋습니다!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