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본후기

만다리나덕 백팩 가죽수선 as 포기

by 매일베이지 2022. 12. 29.
반응형

만다리나덕 백팩 가죽수선 as 포기한 이유

Mandarinaduck Backpack

 

만다리나덕

 

Mandarinaduck

남편이 사용하던 만다리나덕 백팩인데, 자주 쓰지 않고 방치했더니 가죽부위가 죄다 헤져서 떨어지고 난리가 났습니다. 남편이 꽤 좋아하는 브랜드에요. 더 비싼 명품은 부담스럽고, 평소 자주 착용하는 브랜드입니다.

 

 

아애 계속 사용하면 모르겠지만, 이렇게 방치하면 가죽경화가 일어나고, 굳어버린 가죽에 갑자기 자극을 주면 우수수 떨어져나가더라고요. 만다리나덕의 경우 천연가죽과 PU 인조가죽이 있는데, 이 제품은 아무튼 통가죽 제품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전면전체 가죽부위, 손잡이, 파이핑까지 가죽이 다 떨어졌습니다.

 

만다리나덕 매장에 AS 문의

 

개런티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면세점에서 구입한것인데, 분실한 상태입니다. As가 안되는건 아니고, 추가로 소정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첫번째 문의했을 때는 가방 실물을 들고가지 않아서, 대략 금액을 안내받았어요. 1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을 이야기 하셔서 수선을 해볼까 생각을 했습니다. 다음에 가방 실물을 들고 갔더니, 이번에는 직원분께서 이정도면 그냥 사는게 더 나을것 같다는 말씀을 하셨어요. ㅠ.ㅜ ㅎㅎㅎㅎㅎㅎ 같은 가죽이 없어 차이가 있을 수 있고, 로고부위를 살릴 수 없을 것이다. 뭐 로고는 안살려도 상관이 없는데, 가방을 보면 전체 해체 후 작업해야할 것 같아 보통일이 아니겠다 싶더라고요. 

 

 

게다가 그렇게 20~30의 비용을 들여 하더라도 만족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사설 리폼업체 문의

 

버리기전에 사설 리폼업체에 문의를 했습니다. 사진을 첨부하여 견적을 넣었더니, 역시나 같은 대답입니다.

백팩의 경우, 전체 해체 후 작업해야 해서 견적이 새 가방 사는 만큼 나올 것이라 리폼보다는 폐기를 권한다고 하셨어요. 결국 이 백팩은 버리기로 했습니다.

 

 

 

저희는 이제 만다리나 덕 가방 살때는 그냥 시그니처 재질인 낙하산 원단같은것으로 된것만 사려고요. 물건을 잘 관리하는 스타일도 아니고, 휘뚜루 마뚜루 쓰기엔 그게 좋을 것 같다는 결론이었어요. 

 

이만 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