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삼동소바 2동탄 중리 맛집

by 매일베이지 2023. 1. 9.
반응형

 

삼동소바 동탄점

삼동소바


2동탄 중리쪽, 만의사 올라가는 길목에 오랫동안 폐가였던 건물이 있었어요. 짓다가 중단된 듯한 느낌이었는데, 옆으로 카페인중리 카페가 들어오더니, 어느날, 그 빈 건물에 소바집이 생겼습니다. 처음엔 살짝 쌩뚱맞았어요. 그 건물 모양새도 상가보다는 주택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아무튼 조화롭지 않은 모양이긴 합니다. (지금도 그런 느낌이에요.) 그 가게가 삼동소바입니다.

 

카페인중리는 그쪽에 갤러리처럼 건물을 지어 들어온 멋드러진 대형카페지요. 카페인중리가 들어오고 그쪽에 도로도 정비되고, 활기가 생겼어요.

 

 

그러다 아는 언니가. "우리 아이, 최애 맛집이야. 삼동소바. 언제 한번 가봐."물론 그 언니가 간 곳은 다른 지점이에요. 그 말 듣고 언제 한번 가보고 싶다 생각했었거든요. 이번에 아이 방학에 점심을 먹으러 방문했습니다. 

 

 

위치

경기 화성시 풀무골로 134 1층 삼동소바 동탄

 

중리 저수지앞 공영주차장 앞에서 좌회전해서 들어가면 카페인 중리가 나오고, 그 바로 대각선 위에 삼동소바가 있습니다. 지나가다 보면 너무 잘 보이는 곳이라, 놓지지 않을거에요.

 

 

동탄맛집

 

메뉴

 

소바 간판이 붙은만큼 소바가 유명하겠죠. 자가제면방식입니다. 예전에 백종원님이 방송에서 했던 말이 생각나요. 메밀 함량이 높으면 뚝뚝 끊어질 수 밖에 없다고요. 그게 원래 메밀의 식감이라고 합니다. 삼동소바는 안동산마와 다마마진액을 넣어 쫀득한 식감까지 잡았다고 설명합니다. 실제로 먹었을 때 면이 탱글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돈까스, 소바, 우동 정도를 생각하고 갔는데 쌈뽕순두부랑 떡볶이도 있어요. 다른 테이블은 빨간 메뉴를 많이 드시고 있었습니다. 저는 아이들이랑 갔고 처음이라 기본적인 메뉴들을 주문했어요. 다음에 다시 가서 다른것도 꼭 먹어볼 생각입니다. 역시 맛집이 맞는지, 찾는 사람이 많았어요. 아이들과 외식메뉴로도 좋아서 아이와 함께 온 분들도 많았고요.

 

 

* 현재 메뉴판이며, 이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식은 싱글돈까스라, 욕심부렸네요. 그래서 돈까스 단품, 우동, 냉 메밀소바..이렇게 세개를 시켰습니다. ㅋㅋㅋㅋㅋ 좀 과했다 싶어요. 그런데 메밀소바 포기할 수 없었고, 애들은 소바 안먹으니 우동도 시켜야하고, 돈까스도 셋이 나눠먹으려면 더블은 되야 하잖아요. 아들이 공기밥 있어야 한다고 해서, 주문했더니 아이들이 우동도 거의 먹지 않아서 양이 지나쳤어요. ㅎㅎㅎ 

 

 

 

 

결론은 다 못먹고 남겼어요. 아까웠지만 너무 배불러서 어쩔 수 없었네요.

 

우동에 미역이 들어가서 시원하고 감칠맛이 끝내줍니다. 소바도 깔끔하게 맛있었고, 돈까스는 언제나 맛있죠. 딸아이가 입이 짧은데, 이 곳에서 돈까스도 좀 먹었어요. 제가 분발하여, 열심히 먹고 만족감을 안고 나왔어요. 다음에 재방문의사 아주아주 많아요. 남편이랑도 가야지.

 

2동탄 돈까스, 우동 맛집으로 추천할께요! 

당연히 내돈내산입니다. >,<

 

 

반응형

댓글